티스토리 뷰

태교

전기차 충전소 어디에

dbwjddl34 2020. 12. 19. 22:16



친환경 자동차가 대세로 자리를 잡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그중 하나가 전기차인데요. 그런데 이러한 자동차들을 구입하려 할 때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이 바로 충전입니다. 오늘은 전기차 충전소와 관련된 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하여 근처에 있는 전기차 충전소를 찾아갔는데 다른 차량이 사용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다음 차례를 기다리는 것이 맞겠죠. 그런데 지금 엄청나게 급한 상황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질 것입니다.


 



최근 인기가 많은 차량인 코나, 니로 등과 같은 자동차는 배터리의 사이즈가 상당하기 때문에 전기차 충전소에서 두 시간 정도가 소요되게 됩니다. 물론 급속의 경우에는 사십분으로 제한되어 있기는 합니다. 결국 이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전기차 충전소는 규모가 큰 도시에 더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거리를 가야하는 상황이라면 반드시 도심에서 충전을 하는 것이 불상사를 막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조금 돌아가기 귀찮은데, 가다보면 있겠지.'라는 생각은 금물입니다. 먼 거리를 가기 전에 스마트폰으로 전기차 충전소를 확인한 다음 출발을 해도 규모가 큰 곳이 아니라면 이미 다른 차량이 사용중으로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챙겨봐야 하는 것은 전기차 충전소에 있는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지 체크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확인하지 않고 방문했는데 작동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배터리가 다음 충전소로 충분히 갈 수 있는 상황이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이라면? 답답해서 소리를 질러버리실지도 모릅니다. '설마 이런 경우가 있겠어?'라고 생각하실 지도 모르겠지만 정말 모르는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전기차 충전소 정보가 들어있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V INFRA라는 어플인데, 자신의 위치와 더불어 근처에 있는 전기차 충전소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충전하는 형태와 방식을 고른 다음 검색을 하면 충전을 할 수 있는 곳은 녹색으로, 할 수 없는 곳은 붉은 색으로 표현이 됩니다.


 



그리고 구정, 추석과 같이 평소보다 더 많은 거리를 이동하는 시기에는 급속으로 세 개 넘게 구비되어 있는 전기차 충전소를 알아둬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미리미리 챙겨둬야 답답한 상황이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